테크정보
목록
홈텍스 전자 세금계산서 인증서 갱신하기 : YessignCA Class 농협은행 예시
인증서갱신농협은행
기타 2025.03.17 31 회 읽음
기타 25.03.17 31

사업자의 경우 전자 세금계산서를 자주 사용하게 됩니다.

금융 인증서로는 전자 세금계산서 발급이 안되므로 은행이나 기관에 가서 처음 발급 절차가 필요합니다.

갱신 일자가 지나는 경우 다시 방문해야 하므로 60일이내 갱신하는 것을 추천 합니다.

오늘 확인해보니 1주일 정도 남았네요.

매년 갱신하고 있지만 절차를 자꾸 잊게 되어 내용을 정리하려고 합니다.


발급 기관 확인하기

발급 기관을 보면 YessignCA Class라고 표시되고 있지만 해당 사이트에 가보면 발급 받은 금융회사 홈페이지를 이용하라고 나와 있습니다.


인증서에서 발급 기관은 YessignCA Class라고 나오지만 저와 같이 금융기관을 이용하는 경우 4,400원만 납부하면 되기에 불편하지만 은행 사이트에 가서 진행을 해야 합니다.





NH 기업뱅킹 인증센터

메뉴에서 공동인증서 > 인증서 관리 > 인증서 갱신 메뉴로 이동합니다.

타 은행의 경우 메뉴가 다를 수 있습니다.




인증서 갱신 : 장기 미 사용자 이용 등록

인증서만 발급하고 해당 계좌를 사용하지 않아 12개월 이상 이체 거래를 하지 않아 서비스가 중지 되었다가 나오네요.







농협 은행 인증서 갱신하기






목록